누적접속 1,012,012명
커뮤니티
토지경매/급매 전국최고 기업
소액투자로 고수익! 1000만원부터 투자 가능합니다.
전문가칼럼

[하하토] 9편 미국 금리인상과 부동산시장의 환경변화!

박하은 | 2018.10.07 | 조회 574

        
하하토
하은이와 하나씩 알아가는 토지투자! 하하토!
미국 금리인상과 부동산시장의 환경변화!

                  

동해안에 수온의 변화로 아열대어종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가을이면 서해안에서 제철인 꽃게가 동해안에서도 많이 잡히고 있다고 하는데 정작 동해안에서 잡혀야할 오징어는 어획량이 지난해의 60% 정도로 줄었다고 합니다.


주문진 오징어 축제에는 오징어가 잡히지 않아 광어, 방어, 홍게 등으로 모자란 수요를 대체해야할 지경에 이르렀다죠!


대행히 동해안에 꽃게가 많이 잡혀서 어민들의 수입이 줄지 않을 것으로 보이고, 내년에도 꽃게잡이가 괜찮을 것으로 예상한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부동산시장도 변화의 기운이 심상치 않습니다. 가파른 주택가격의 상승을 막기 위한 정부의 부동산정책과 미국 금리인상으로 새로운 변화를 겪게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시장의 주택가격 상승을 막지 못할 것이라는 예상을 내놓았던 일부 전문가들도 있었지만, 미국의 금리 인상과 추가로 한두차례의 인상 가능성 제기되면서 강남권 아파트의 가격 상승세가 관망세로 돌아섰습니다.








미국의 금리 인상으로 국내 외국자본의 이탈을 막기위해 우리나라의 금리 인상도 시간 문제라는 인식이 경제 전반에 확산되면서, 주택담보대출로 인한 다주택자들의 부담도 늘어날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특히 갭투자자들에게는 쉽지 않은 시장환경이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창원시에 아파트 192가구를 소유한 임대업자가 개인파산을 진행한다는 소식이 들려 옵니다.



결국 경매시장에 매물로 나오게 될텐데아파트가격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면 경매가 진행되더라도 손해는 보지 않을 있지만, 부동산시장이 가라앉게 된다면 세입자들의 손해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과 같이 금리인상이 예상되는 상황에서의 부동산 시장의 변화를 예측하기는 쉽지 않지만한가지 명확한 사실은 창원 다주택 갭투자와 같은 과도한 대출을 통한 주택투자는 위험하다는 사실 입니다.




그렇다면 부동산투자는 당분간 비전이 없는것 일까요?



시장의 환경이 바뀌어도 수익이 창출되는 종목은 무엇일까요?



부동산투자에 있어 변하지 않는 하나의 진리, 땅값은 떨어지지 않는다.



토지의 근대적 관리가 시작된 일제식민지 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땅값은 떨어진적이 없습니다.



부동산시장의 외부적 영향을 가장 받는 종목이면서 가장 기본적이고 제한된 자원이기 때문이죠!


더구나 정부의 부동산정책 하나가 신규 택지개발에 의한 주택공급이고 개발되지 않은 토지 자원의 확보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사실 입니다.



개발되지 않은 토지에 대한 수요는 계속될 것이고위험한 부동산투자에 있어 가장 안전하고 안정된 수익을 가져다주는 종목은 역시 토지가 아닌가 생각하게 됩니다.



다음 시간을 기대해 주세요!
twitter facebook google+
17개 (1/1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전화상담 1522-1610 문자상담 010-3717-0573 카톡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