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접속 1,012,012명
커뮤니티
토지경매/급매 전국최고 기업
소액투자로 고수익! 1000만원부터 투자 가능합니다.
전문가칼럼

[하하토] 1편 토지투자를 가로막는 잘못된 정보

박하은 | 2018.07.16 | 조회 498


하은이와 하나씩 알아가는 토지투자! 하하토!
토지투자를 가로막는 잘못된 정보


제가 올린 토지투자에 대한 정보를 보시고 상담을 의뢰하고, 토지투자에 첫발을 내딛는 분들도 계시지만, 또한 많은 분들이 토지투자에 대한 잘못된 인식으로 투자에 이르지 못하는 경우도 접하게 됩니다.

토지투자에 대한 상담과 문의를 많이 받게되는데, 다수 분들이 동일한 질문을 해오시고, 저도 동일한 답변을 드리게 됩니다.

그러면서 느낀 점이 일반인들이 가지고 있는 토지투자에 대한 부정확한 인식이 토지투자에 대한 오해를 낳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기회가 닿는대로 토지투자에 대한 오해와 진실, 장단점, 각자에 맞는 투자방법 등 전반적인 사항들을 제 홈페이지와 블로그, SNS를 통해 연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태어나면서 부터 부동산투자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수익을 내는 사람이 있을까요?

굳이 부동산 투자로 수익을 창출하는 부류를 분류해 보면

첫째 동종 업계나 관련된 일을 하면서 조금씩 누적되고 정리된 부동산 정보를 가지고 직접 투자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게 됩니다. 
대부분 체계화된 정보 분석능력을 가지고 투자에 임하는 경우죠!

두번째는 지인이나, 전문가가 던져주는 정보나 도움을 꼼꼼히 분석하고 투자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경우로, 이런 분들은 전문적인 지식은 없더라도 부동산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새로운 정보에 귀를 열어 놓고 계셨던 분들로 일반 투자자의 전형적인 유형 입니다.





인터넷이나 주변에서 들려오는 정보들은 모두 진실일까요?

막상 정보를 접하게 되면 정보의 주체가 누군가에 따라 정보의 신뢰도가 정해집니다. 

모두들 "자신이 듣고 싶은 것만 듣고,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믿고 싶은 것만 믿는다." 이런 말들이 있는데, 어쩌면 자신을 합리화하기 위한 선택은 아닐까요?

유명한 언론매체에서 흘러나오는 기사들 중에서도 가짜 정보가 있고, 홍보성 기사들도 많습니다.
더구나 인터넷과 IT기술의 발달로 이런 정보들은 손가락으로 버튼 몇번 누르면, 바로 스마트폰으로 확인까지 가능한 세상입니다.
잘못된 정보의 확산 속도는 수치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퍼져나가게 됩니다.





몇년전인가 번데기 통조림에서 인체에 유해한 포름알데히드가 나왔다는 뉴스가 있었죠.
유명 언론매체의 보도와 검찰의 조사 발표로 번데기 통조림 회사는 망해버렸습니다.
어떤 정보가 기사화 되고 배포하게 되면, 이런 정보에 대한 진위를 가릴 수 있는 시간은 정보의 배포 속도보다 느리게 됩니다.

정작 계속되는 재판 과정에서 번데기 통조림에서 나오는 포름알데히드는 자연에서도 발생한다는 결론으로 무죄가 입증 되었습니다.
이와 유사한 뉴스들은 의외로 많습니다.

삼양라면의 우지파동, 연기자 김영애씨의 황토팩 사건 등등...
당사자들은 재판을 통해 무죄가 입증되어 명예가 회복되었을 수는 있지만, 경제적 손실은 어느 곳에서도 보상받을 길은 없었습니다.





자! 그럼 부동산투자, 그중에서도 토지투자 부분을 살펴보면 토지투자는 많은 비용이 필요하고, 소액투자로는 쓸 만한 땅을 찾기도 힘들고 수익을 올리기도 힘들다는 인식입니다.

토지투자를 통해 많은 분들이 조용히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동안, 토지투자에 대한 나쁜 정보의 영향인지 토지투자하면 기획부동산, 그리고 ‘사기’ 라는 단어를 떠 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정보 중에서도 공동등기(합유등기)와 지분등기(공유지분등기)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불러오는 오해가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동등기, 지분등기 이 두가지 용어의 올바른 정의만 제대로 알고 계셔도 토지투자가 소액투자로도 충분한 수익 가능성을 갖고 있다는 것에 대한 인식의 전환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공동등기와 지분등기에 대한 설명은 다음회에서 쉽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twitter facebook google+
17개 (1/1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전화상담 1522-1610 문자상담 010-3717-0573 카톡상담